여유인's Blog
Nice to meet You

배란기에 나타나는 증상

건강정보 2017. 9. 15. 19:56 by 여유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배란이란 성숙된 난포가 난포자극호르몬과 황체호르몬의 영향으로 터지면서 난포액과 난자가 나오는 것을 말하며, 배란일이란 다음달 생리시작 예정일의 14일 전을 가리키지요. 또한 배란기란 가임기간을 말하는 것으로 다음달 생리예정일에서 14일을 뺀 날로부터 앞으로 5일 전부터 뒤로 2~3일 정도를 가리켜 바로 배란기라고 하는 것이지요. 오늘은 이 배란기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배란기 증상


배란을 알려주는 신호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배란기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 중에서 가장 먼저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배란기 증상은 배란점액이라고 합니다. 


배란일에 가까워지면 달걀흰자처럼 미끈거리고 투명하며 탄력이 있는 점액이 분비되게 되는데, 이 점액은 후에 정자를 보호하고 영양분까지 전달해주는 역할을 한다는군요. 




배란기 증상


배란기에 나타나는 다음 증상은 기초 체온의 변화입니다. 배란기에는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이 분비하게 되는데, 이때 체온이 상승하게 되는 것이지요. 즉 체온이 상승하기 전인 배란 2~3일 전이 임신 확률이 가장 높은 기간이라는군요. 

 


배란기 증상


배란기에 생기는 증상 중 중요한 것으로 배란 통증을 들 수 있답니다. 아랫배가 콕콕 대다가 쿡쿡 쑤시는 듯한 통증이 생기는데, 이것이 바로 배란기의 배란통 증상이라고 합니다. 이 증상은 오래 지속되지는 않지만 통증이 가라앉은 후에도 뻐근한 느낌이 계속된다네요. 


그밖에도 배란기 증상으로 인한 성욕이나 식욕의 증가입니다. 배란기가 되면 에스트로겐이라는 여성호르몬이 급격히 분비되기 때문에 피부를 좋게 하기도 하고 평소보다 많은 에너지가 생겨 식욕이 왕성해지기도 하고 성욕도 생기는 특징을 보인다는군요. 이상으로 배란기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았답니다. 





0123



분류 전체보기
건강정보
각종정보
일반정보
부동산뉴스
핫이슈
산야초의 종류
연예이슈
사자성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