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인's Blog
Nice to meet You

왼쪽 겨드랑이 통증의 원인

건강정보 2018. 6. 20. 23:58 by 여유인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신체 여러 부위 중 겨드랑이가 알려주는 건강에 대한 신호는 다양하다고 하지요. 특히 겨드랑이는 호르몬 불균형이나 림프계의 건강을 해칠 경우 겨드랑이에 특이적인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만약 왼쪽 겨드랑이에 통증이 있다면 그 원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왼쪽 겨드랑이 통증 증상


왼쪽 겨드랑이에 생길 수 있는 통증의 양상은 따끔거리며 아픈 증상과 욱신 거리며 누르는 듯한 통증, 복통을 동반하며 옆구리와 함께 겨드랑이에 생기는 통증 및 숨을 들이 마시고 내쉴때처럼 호흡과 동시에 나타나는 통증이 있다고 합니다. 



왼쪽 겨드랑이 통증 원인


그렇다면 어떤 형태의 통증이든 왼쪽 겨드랑이 통증의 원인이 되는 것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일단 가장 흔한 겨드랑이 통증의 원인은 좋지 않은 자세를 장시간 취하면서 오는 근육피로로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해 늑간 신경통이 발생하게 될 경우에도 가슴통증과 옆구리 통증 및 왼쪽 겨드랑이 통증이 발생하는 원인이 된다는 겁니다. 특히 림프 부종이 생겼을 경우 초기에 겨드랑이 통증이 생기게 된다는군요. 


문제는 왼쪽 겨드랑이 통증의 원인이 되는 질환들인데, 협심증이나 심근경색과 같은 심장질환이 발생했을 경우나 메스꺼움과 구토 등의 증상과 함께 나타난다면 췌장염을 의심해 볼 수 있다는 겁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에스트로겐이 증가하여 유선종 변화로 인한 유선염이 원인이 되어 왼쪽 겨드랑이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겁니다. 

 

왼쪽 겨드랑이 통증 치료


다음은 왼쪽 겨드랑이 통증이 있을 경우 치료방법입니다. 사실 왼쪽 겨드랑이 통증의 치료란 원인 질환에 대한 치료가 먼저 이루어져야 하겠지만, 일반적으로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들을 살펴볼게요. 


먼저 혈액순환이 잘 안되거나 근육의 무리로 인한 통증의 경우는 목욕이나 반신욕을 하여 신체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되고 핫팩이나 뜨거운 물수건 등을 통해서 찜질을 하는 것도 왼쪽 겨드랑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치료법이 된다는군요. 


특히 과도한 운동이나 노동에 의한 통증이라면 충분한 휴식과 영양섭취 및 가벼운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하여준다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네요. 이상으로 왼쪽 겨드랑이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 및 치료방법을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




분류 전체보기
건강정보
각종정보
일반정보
부동산뉴스
핫이슈
산야초의 종류
연예이슈
사자성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