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인's Blog
Nice to meet You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임신초기란 임신 첫 14주까지의 시기를 가리킵니다. 임신 기간 전체를 삼분기로 최종 월경주기의 첫째 날부터 42주를 각각 14주씩 삼등분하여 초기, 중기, 후기로 구분하는데 배아기를 지나 태아기가 시작되는 첫 14주까지의 시기가 바로 임신초기라고 하는 겁니다. 임신초기에는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 특히 임신초기 아랫배 통증 증상의 경우 걱정할 필요는 없는 것인지 알아볼게요. 







임신초기증상


먼저 임신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일단 생리가 없는 것 외에 별다른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증상이 있는 경우라면, 흔히 입덧이라고 부르는 오심, 구토 증상이 있을 수 있고 속옷에 묻어나는 정도의 소량의 질 출혈이나 하복부 불편감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임신초기증상




임신초기 아랫배 통증 증상


임신초기증상들을 개인마다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는데, 특히 임신초기에 아랫배에 통증이 있다면, 많은 임산부들이 걱정을 하게 되겠지요. 과연 임신초기 아랫배 통증 증상의 양상은 어떻게 나타나고 그 원인은 무엇일까요? 


일단 임신초기 아랫배 통증 증상이란 묵직한 느낌이 들 수도 있고 배가 콕콕 찌르는 통증이 있을 수 있는데 왼쪽이나 오른쪽 한쪽만 쑤시는 느낌의 통증이 지속적으로 느껴지는 통증을 말합니다. 

 


임신초기 아랫배 통증 증상 원인


그렇다면 임신초기에 나타나는 아랫배의 통증 증상의 원인은 뭘까요? 일단 임신초기에 아랫배에 콕콕 쑤시는 통증이 생기는 것은 착상이 진행되면서 흔하게 느낄 수 있는 자연스러운 증상이라는데, 통증은 태아가 공간을 확보하기 위한 증상으로 자궁이나 주변조직, 근육들이 늘어나면서 생기는 통증으로 착상통일 확률이 높고 일시적일 수 있으니 크게 걱정할 일은 아니라고 하는군요. 


다음은 아랫배가 묵직한 느낌이 들면서 통증이 생기는 것인데, 역시 자궁이 커가는 과정에서 생기는 통증으로 임신초기에 흔하게 겪을 수 있는 증상이라네요. 문제는 임신초기 아랫배 통증이 왼쪽이나 오른쪽 한쪽만 꾸준히 쑤시는 경우라면 임신초기증상과 연관이 있다기 보다는 자궁쪽에 혹이 생겨 발생하는 통증일 수 있다는 겁니다. 


이상으로 임신초기증상 중 아랫배 통증에 대해서 그 증상 및 원인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012345



분류 전체보기
건강정보
각종정보
일반정보
부동산뉴스
핫이슈
산야초의 종류
연예이슈
사자성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