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유인's Blog
Nice to meet You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아킬레스건은 우리 몸에서 가장 힘센 힘줄 중의 하나로 장딴지 근육이 발뒤꿈치뼈에 연결되는데, 그 발뒤꿈치 연결 부위의 힘줄로 우리가 달리거나 뛸 수 있게 해주는 힘줄이랍니다. 이 아킬레스건에 염즈잉 생겨 통증과 부종이 발생하는 것을 바로 아킬레스건염이라고 한답니다. 아킬레스건염에 생겼을 경우 나타나는 증상과 치료를 위한 수술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킬레스건염 증상


아킬레스건염이 발생하게 되면 나타나는 초기증상으로는 심한 운동이나 움직임 후에 발뒤꿈치 부분의 아킬레스건 부분의 통증이랍니다. 하지만 질환이 진행되면서 가벼운 운동이나 휴식을 취할 때도 통증이 나타나게 된다는군요. 


아킬레스건염 증상으로 종아리까지 통증이 생겨 걸을 때 아프게 되며 경우에 따라서는 부종과 열감 및 종아리에 쥐가 잘 생기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아킬레스건염 치료


아킬레스건염 증상에 대한 치료방법을 알아봅니다. 사실 아킬레스건염은 초기에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만성으로 가기 쉽기 때문에 일단 운동이나 활동을 줄여 염증이 생긴 아킬레스건을 쉬게 해주는 것이 초기치료 방법이라고 합니다.


물론 활동을 하지 않고 쉬는 초기치료와 함께 통증과 부종 감소에 도움을 주는 소염제를 복용하고 보존요법으로 신발의 뒤꿈치 부분을 높여주어 아킬레스건에 가해지는 체중 부하가 감소되어 일시적인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아킬레스건염 수술


아킬레스건염의 수술 치료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아킬레스건염이 발생했을 경우 보존적 치료를 2~3주 정도 해도 통증이 계속 진행된다면 보다 적극적인 치료를 해야 하는데, 최근 선호하는 아킬레스건염 치료법으로는 체외충격파 치료라는군요. 


하지만 아주 드물게는 아킬레스건염에 대한 수술 치료인데, 아킬레스건염 수술이란 직접 염증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수술 후 약 5~6주간 깁스 및 보조기 사용과 재활 치료 등을 시행하는 것으로 최대한 1년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면 100% 완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01234



분류 전체보기
건강정보
각종정보
일반정보
부동산뉴스
핫이슈
산야초의 종류
연예이슈
사자성어